이런 디자인/현수막 어때요?
이런 상품 어때요?
나의 소망, 나의 하나님.
“주님 이제 내가 무엇을 바라겠습니까? 나의 소망은 주께 있습니다.”-시편 39:7
소망이 무엇일까? 다른 말로 하면, 소원. 이라고도 할 수 있어. 내가 원하는 것. 나에게 필요한 것 이라고 생각하는 그것. 쉽게 생각해볼까? 장난감일수도 있겠고, 맛있는 먹을 것일 수도 있어. 내가 원하는 이러한 것들은 누구에게서 받을 수 있을까? 내 눈에 보이고, 나와 많은 시간을 함께 하고 계신, 부모님이시지? 맞아. 아빠와 엄마야.
자, 그럼 오늘 선생님이 이야기 할 성경에 나와 있는 ‘소망’ 이란 무엇일까? 성경에서 말하는 소망은, “내가 원하는 것” 이라는 뜻보다,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야기하고 있단다.
그것이 무엇일까?
바로, 하나님이야. 나를 지으시고 나를 지키시는 분이신 하나님만이 나에게 정말 필요하고, 내가 정말 원해야 하는 것이라고 성경에서는 계속 강조하고 또 강조하고 있단다.
내가 기쁠 때도, 슬플 때도, 화가 나거나, 아플 때에도.
우리는 항상 하나님을 찾아야 해.
그것이 우리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진짜 “행복”이 무엇인지 알고, 또 그 속에 있을 수 있는 방법이란다.
자, 이 친구가 지금 뭘 하고 있지?
다쳐서 막 울고 있어.
우리 친구들 근처에 아빠 엄마가 있는데, 엄청나게 크게 넘어져서 다쳤어! 그럼 어떻게 해?
선생님은 막 울면서 아빠 엄마를 부르곤 했었어.
왜? 그렇게 부르면 아빠 엄마가 달려와 주실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니까.
하나님을 대할 때도 마찬가지로 하면 되.
아빠 엄마는, 내 곁에 계실 때도 있고 안 계실 때도 있지?
하나님은 항상, 어느 때나, 무엇을 하든지, 내 곁에 계신단다.
그리고 우리가 불러주시기를 아주 기뻐하셔.
자, 성경에서 말하는 소망이 무엇이라고 했지?
하나님. 우리는 하나님 한 분만 원할 때 진짜 행복을 누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단다!
사용허가정보
-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책임은 해당 작가(브랜드)에게 있고, 피콕은 위탁하여 관리합니다.환불안내
-콘텐츠 다운로드시, 원하는 콘텐츠 인지 꼭 한번 더 확인을 부탁드립니다.정액제
정액제는 정 표시가있는 "그림우물" 작가님의 설교 콘텐츠에 한해 할인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