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디자인/현수막 어때요?
이런 상품 어때요?
꿈을 향한 여행3 - 꿈의 생명(1)
주제말씀: 나는 늘 내 앞에 여호와를 모셔 두었습니다. 주님께서 늘 내 오른편에 계시므로 내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시편16편8절, 쉬운성경)
지난주에 배운 인물은 누구였죠? 삼손! 하나님께서는 삼손에게 꿈을 주시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능력! 힘까지도 선물로 주셨는데 삼손이 비참한 모습을 맞이하게 된 것은 무엇에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했나요? 맞아요. 바로 꿈의 훈련! 꿈의 훈련중 가장 중요한 ‘하나님을 기억하는 훈련’에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했어요. 우리 친구들은 이번 한 주, 하나님을 기억하는 훈련에 성공했나요? 주일하루만 하나님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매일 하나님을 기억하는 친구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 배울 인물은 우리 친구들이 너무나 잘 아는 인물이에요. 힌트단어를 볼까요? (1번힌트) 이스라엘 (2번힌트) 목동 (3번힌트) 수금 (4번힌트) 왕 (5번힌트) 골리앗! 정답은 누구죠? 네 맞아요 바로 ‘다윗’이에요.
하나님께서 기드온에게 꿈을 주신 것처럼, 삼손에게 꿈을 주셨던 것처럼, 사무엘상 16장에 보면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사울을 이어 이스라엘의 왕’이 되는 꿈을 주세요. 사무엘이 다윗을 기름붓는 장면이지요. 하나님께서 꿈을 주신 후 이제 다윗에게 벌어진 다음장면은 무엇일까요?
가장 어린 막내이고, 왕과는 전혀 상관없는 양을 치는 일을 했던 다윗이지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왕의 꿈을 주셨으니 이제 다윗의 삶의 놀라운 일들이 펼쳐지지 않을까요? 그리고 우리가 예상한 것처럼 다윗의 삶에 첫 번째 꿈을 향한 놀라운 일이 펼쳐집니다. 블레셋의 장수였던, 하나님을 모욕하고 이스라엘을 비웃던 골리앗을 쓰러트린 것이지요. 그리고 이제 정말 다윗은 하나님께서 주신 꿈을 향해 위대한 걸음을 내딛은 것처럼 보입니다. 사람들에게도 인정을 받고, 이스라엘의 왕이었던 사울에게도 인정을 받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 위기가 찾아와요.
사울왕이 다윗을 시기하기 시작한 것이지요. 사람들이 자신보다 다윗을 더 좋아하고, 다윗의 인기가 날마다 치솟으니깐 골리앗으로부터 이스라엘을 구원해낸 다윗을 향해 창을 던집니다. 정말 아슬아슬하게 다윗은 피하고, 창은 벽에 박혔지요.
사울은 이제 이스라엘의 최정예부대를 동원해서 다윗을 잡아 죽이려고 합니다. 다윗이 위기에 빠진 것이지요. 가장 사랑하는 친구였던 요나단과도 헤어지게 되고, 아내 미갈과도 작별하게 됩니다. 하루 아침에 모든 인기와 친구와 아내를 잃게 된 것이지요. 더 이상 편하게 머물 집도 사라지게 되구요 어느 한 사람도 다윗을 도와주는 이가 없습니다. 정말 모든 것을 잃게 된 다윗. 다윗은 과연 하나님께서 주신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우리 친구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다윗은 하나님께서 주신 꿈을 아주 멋지게 이룹니다!) 사무엘하 2장에 보면 다윗은 유다지파의 왕이 먼저 되고, 이어서 사무엘하 5장엔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주셨던 꿈이 이루어지는 장면. 다윗이 온 이스라엘의 왕이 되는 장면이 기록되어있어요. 모든 것을 잃었던 다윗이, 궁궐에서 쫓겨나고 이스라엘의 왕과 최정예부대의 표적이 되고 사랑하는 친구와 아내도 잃고 집도 잃고 모든 것을 잃은 다윗이 이렇게 꿈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다윗의 노래에 나와 있습니다.
시편 16편 8절입니다. 같이 읽어볼께요. ‘나는 늘 내 앞에 여호와를 모셔 두었습니다. 주님께서 늘 내 오른편에 계시므로 내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친구들, 바로 이것이 다윗의 정답이에요. 다윗주변엔 다윗을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사울왕도 다윗을 적으로 선포했고, 이스라엘의 모든 군대도 다윗을 잡으려고 했고, 사랑하는 친구도, 사랑하는 아내도 아무도 다윗주변에는 없었습니다. 사방이 적으로둘러싸이고, 가지고 있는 것을 모두 잃었지만, 우리가 지금 읽은 말씀처럼 다윗옆에는 누가 계셨나요? 맞아요 바로 하나님!
다윗은 고백합니다. 내 주변에 아무도 없지만, ‘나는 내 앞에 여호와를 모셔 두었다! 주님께서 늘 내 오른편에 계시다!’
삼손은 모든 것을 다 가진 것처럼 보였지만 하나님을 잊음으로 모든 것을 잃어버렸습니다. 다윗은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처럼 보이나 하나님을 항상 그앞에 모심으로 모든 것을 가진자가 되었습니다. 꿈을 이뤘어요!
우리는 이번한달 꿈을 향한 여행을 하고 있어요. 꿈이 없는 친구들에겐 꿈이 생기길 기도합니다. 꿈이있는친구들에겐 하나님께서 그 꿈을 축복해주시고 이루어주시길 간절히 원해요. 우리 친구들 모두 꿈을 주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꿈을 이루길 기도합니다. 그런데 오늘 너무나 중요한 말씀을 하나님께서 주셨어요.
“다윗이 모든 것을 잃은 것처럼 보였지만 꿈을 이룰 수 있었던 꿈의 생명은
바로 하나님을 항상 내 앞에 모시는것이다”라는 말씀이에요.
여기 양쪽에 절벽이 있어요. 왼쪽에 절벽은 꿈의 시작이고, 오른쪽에 절벽은 꿈의 성공이에요. 사랑하는 친구들, 왼쪽 절벽(꿈의 시작)부터 오른쪽 절벽(꿈의 성공)까지 건너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요? 절벽과 절벽을 이어주는 다리가 필요하겠죠? 사람들은 꿈의 시작에서 성공까지 연결하기 위해 수많은 다리를 놓아요.
어떤 사람은 자신의 똑똑한 머리(지식)로 다리를 놓고, 또 어떤 사람은 자신의 힘으로 다리를 놓아요. 돈으로 다리를 놓는 사람도 있지요. 그러나 지식의 다리, 힘의 다리, 돈의 다리는 상황이 바뀌면? 이렇게 금방 끊어지고 말아요. 사랑하는 친구들, 이렇게 끊어진 다리로 절벽을 건널 수 있을까요? 불가능할거에요. 바로 절벽밑으로 떨어지겠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가장 안전하고 든든한 다리는 바로 ‘동행’ 이라는 이름의 다리에요.이 동행은 우리가 언제나 하나님과 함께함을 뜻해요. 다윗앞에 처음에 놓여 있었던 다리는 모두 끊어졌어요. 친구라는 이름의 다리도 끊어졌고, 가족이라는 이름의 다리도 끊어졌고, 인기와 돈이라는 다리도 끊어졌어요. 이제 더 이상 건너갈 수 있는 다리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다윗은 가장 안전하고 강하고 든든하고 영원한 다리를 가지고 있었어요. 그 다리가 바로 ‘동행: 언제나 하나님과 함께 하는 다리’ 였어요.
모든 다리가 끊어지고 보이지 않았지만 언제나 하나님과 함께 하는 다리: 동행의 다리를 가지고 있었던 다윗은 하나님께서 주신 꿈을 아름답게 이뤄요. 꿈의 시작과 성공을 연결해주는 꿈의 생명 다리는 바로 ‘동행’이랍니다. 하나님과 언제나 함께 하는 것!
사랑하는 우리 친구들이, 다윗이 가졌던 이 동행의 다리를 가지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꿈의 성공까지 한걸음 한걸음 걸어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매일 매일 하나님을 기억하고, 매일 매일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하나님께서 주신 아름다운 꿈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축복합니다.
사용허가정보
-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책임은 해당 작가(브랜드)에게 있고, 피콕은 위탁하여 관리합니다.환불안내
-콘텐츠 다운로드시, 원하는 콘텐츠 인지 꼭 한번 더 확인을 부탁드립니다.정액제
정액제는 정 표시가있는 "그림우물" 작가님의 설교 콘텐츠에 한해 할인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