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디자인/현수막 어때요?
이런 상품 어때요?
1. 제목 : 친구초청잔치 복음설교- ‘자리이동’
2. 주제말씀 - “내가 너희에게 진리를 말한다. 누구든지 내 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었고, 심판을 받지 않을 것이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다 (요한복음 5장 24절)”
‘글없는 그림책’ ‘Bridge 비유’ ‘사영리’ 등은 오랫동안 복음을 전하는 효과적인 도구와 원리로 사용되었습니다. 본 복음설교는 요한복음 5장 24절, 사망에서 생명으로 우리의 자리를 옮기신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자리 이동’ 이라는 제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창조-영광의 자리에서 타락-죄인의 자리로 자리이동하게 된 사람 그리고 다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의 자리, 생명의 자리로 옮겨졌음을 전하고, 구원의 자리로 어린이를 초청합니다.
3. 설교문
[공간이미지-창조의 공간 ‘영광의 자리’]
하나님은 지금 우리가 눈으로 보고 있는 이 세상뿐만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모든 것들까지도 창조하신 “창조주”이세요. 하나님은 모든 세상을 창조하시고 여섯째날 사람을 창조하셨어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첫 번째 사람의 이름이 바로 ‘아담’이랍니다. 아담은 첫 번째 사람이면서 모든 인류의 대표이지요. 하나님은 사람을 가장 특별하게 지으시고 축복해주셨어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것이지요. 그런데 아주 중요한 사실 한 가지,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는 반드시 사람이 지켜야 할 약속이 있었답니다. 바로 동산 중앙에 있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라는 것이었지요.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약속이고, 하나님의 말씀이었답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작품으로 지음받은 사람은 에덴동산 즉 창조의 자리, 영광의 자리에서 하나님과 교제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공간이미지-타락의 공간 ‘죄인의 자리’]
그러나 사람의 대표인 아담은 하나님과의 약속을 깨고, 먹으면 안되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어요.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자 사람에게 죄가 들어오고, 너무나 아름다운 창조의 자리/ 영광의 자리에서 죄인의 자리로 떨어지게 되어요. 사람의 대표인 아담이 죄를 짓고 죄인의 자리로 떨어졌기 때문에 이제 죄인의 자리에서 태어나는 모든 인류(사람)는 죄를 가지고 태어나게 되어요. 그래서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 이 말씀의 뜻은 죄인의 자리에서는 결코 영광의 자리로 다시 갈 수 없음을 의미해요. 그러나 더 무서운 것은 죄인의 자리끝엔 지옥의 문이 있다는 것이에요. 죄인의 자리는 곧 죽음의 자리와 연결되어 있어서 죄인의 자리에서 태어난 모든 사람은 죽음 이후에 이 지옥의 문으로 떨어지게 된답니다.
[공간이미지-천국의 문 ‘구원의 자리’]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죄인의 자리에 태어나고 자라는 우리를 하나님은 너무나 너무나 사랑하셔서 우리를 그대로 내버려두지 않으시고, 우리에게 구원자를 보내주세요. 바로 하나님의 아들, 사람의 몸을 입고 이땅에 오신 예수님이시지요. 예수님은 죄인의 자리에 천국으로 갈 수 있는 문, 천국의 문을 만들어주셨어요.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천국의 문을 만들어주시기 위해 엄청난 희생을 치루셨어요.
바로 죄인의 자리에서 태어난 우리가 받아야 하는 죄의 벌을 예수님께서 대신 십자가에서 받으심으로 예수님이 죽으시고, 그 자리에 천국의 문이 열린것이에요. 구원의 자리, 생명의 자리로 연결되는 천국의 문을 만들어주신것이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3일만에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은 이 천국의 문이 영원한 승리의 문이 되도록 하셨어요. 할렐루야
예수님은 우리 친구들을 향하여 외치세요. 죄인의 자리에 세워진 죽음의 자리로 가는 지옥의 문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세우신 천국의 문을 가리키면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천국의 문을 통과해 생명의 자리 구원의 자리로 갈 수 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사망의 자리 죄인의 자리에서 생명의 자리 구원의 자리로 옮겨졌다’ 아멘
이제 우리 친구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대답할 차례에요. 예수님께서 만들어주신 천국의 문을 바라보며, 예수님 저도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께서 만들어주신 천국의 문을 통과해 죄인의 자리에서, 사망의 자리에서 구원의 자리로 생명의 자리로 옮겨주세요!
예수님만이 죄인의 자리에서 태어난 우리의 모든 죄를 씻어주실 수 있어요. 예수님만이 천국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에요. 그래서 오늘 우리가 읽은 말씀은 너무나 분명하게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내가 너희에게 진리를 말한다. 누구든지 내 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었고, 심판을 받지 않을 것이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다” 아멘.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믿는 자는 어디에서 어느 자리로 옮겨졌다구요? 맞아요! 사망에서, 오늘 우리가 본 죄인의 자리, 죽음의 자리에서 ‘생명의 자리, 구원의 자리’로 옮겨지는 것이에요. 오늘 함께 예배드리는 모든 친구들이 나를 사망의 자리에서 생명의 자리로 옮겨주신 예수님을 믿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오늘 이 시간예수님을 믿음으로 천국의 문을 통과해 생명의 자리, 구원의 자리로 옮겨지기를 원하는 친구는 두 손을 모으고 목사님을 따라서 함께 기도할께요.
“하나님, 우리는 죄인의 자리에서 태어난 죄인입니다. 우리를 사랑해주시고,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우리를 구원의 자리, 생명의 자리로 옮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의 모든 죄를 용서해주시고, 나를 구원해주신 예수님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사용허가정보
-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책임은 해당 작가(브랜드)에게 있고, 피콕은 위탁하여 관리합니다.환불안내
-콘텐츠 다운로드시, 원하는 콘텐츠 인지 꼭 한번 더 확인을 부탁드립니다.정액제
정액제는 정 표시가있는 "그림우물" 작가님의 설교 콘텐츠에 한해 할인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