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디자인/현수막 어때요?
이런 상품 어때요?
본문: 요한일서 4장 13-15절 말씀
제목: 내 안에 너 있다! 네 안에 나 있다!
암송요절: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그의 안에 거하시고 그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 요한1서 4장 15절 말씀.
들어가기
친구들, 오늘은 부활절이죠? 그리고 이 부활절에 부모님과 함께 예배를 드려요. 그럼 오늘은 "내 안에 너 있다! 네 안에 나 있다!"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줄게요. 잘 들어보아요. ^^
이야기
친구들, 예수님은 누구시죠? 네. 맞아요. 하나님의 아들이에요. 자 우리 같이 한 번 읽어보아요.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그의 안에 거하시고 그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 요한1서 4장 15절 말씀. 잘 읽었어요. 오늘 이 말씀을 보면,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라 고백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하나님이 그 사람 안에 살고, 그 사람도 하나님 안에 산다고 말씀하고 계세요.
자. 하나님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하나님 안에 있다는 것에는 하나님의 어떤 마음이 담겨있을까요? 전도사님이 드라마를 거의 안보는데 아주 아주 오래 전에 드라마를 본적이 있었어요. 그 드라마에서 멋진 남자 주인공이 한 여자를 좋아해요. 너무 너무 좋아해요. 그래서 그 남자가 그 여자 주인공의 손을 자기 가슴에 가져다 놓고 이렇게 말했어요. "내 안에 너 있다." 이게 무슨 뜻일까요? 그 여자 주인공을 너무 너무 좋아하니깐 가슴 속에서 매일 매일 생각나고 어딜가나 보고싶고 함께하고 싶은거에요. 그래서 마치 남자 주인공의 가슴 안에 그 여자가 살아 숨쉬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내 안에 너 있다."라고 말한 것이에요.
그렇지만 이 드라마보다 먼저, 처음으로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하나님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하나님 안에 있다고 말이에요. 이것은 하나님과 나의 관계가 그냥 알고만 있는 관계가 아니라 서로 뜨겁게 사랑하는 사이가 되자고 말씀하고 계신 것이에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사랑하기 원하세요.
자, 그런데 우리는 하나님과 뜨겁게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아갔을까요? 우리 한 번 같이 읽어보아요. "곡식과 새 포도주와 기름은 내가 그에게 준 것이요 그들이 바알을 위하여 쓴 은과 금도 내가 그에게 더하여 준 것이거늘 그가 알지 못하도다.” 호세아 2장 8절 말씀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이스라엘 백성들은 우리처럼, 하나님을 떠나서 하나님께서 주신 것으로 우상을 숭배했고, 하나님을 떠나서 잘못가고 있었어요.
이런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하셨을까요??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버리고,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여전히 사랑하셨어요. 우리 한 번 같이 읽어보아요.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이 다른 신을 섬기고 건포도 과자를 즐길지라도 여호와가 그들을 사랑하나니 …” 호세아 3장 1절 말씀 하나님께서 그들을 사랑하신대요. 그렇다면 도대체 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떠나서 자기 마음대로 살아가는 이스라엘을 사랑하셨을까요?
그 답이 바로 신명기에 나와있어요. 우리 큰 목소리로 같이 한 번 읽어보아요. “여호와께서 너희를 기뻐하시고 너희를 택하심은 너희가 다른 민족보다 수효가 많기 때문이 아니니라 너희는 오히려 모든 민족 중에 가장 적으니라 여호와께서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또는 너희의 조상들에게 하신 맹세를 지키려 하심으로 말미암아 자기의 권능의 손으로 너희를 인도하여 내시되 너희를 그 종 되었던 집에서 애굽 왕 바로의 손에서 속량하셨나니” 신명기 7장 7-8절 말씀 바로 하나님께서 그냥 우리를 택하시고 사랑하셨기 때문이에요. 시작부터 우리가 무엇을 잘했거나, 좋은 것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가장 약할 때, 하나님께서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이에요.
측량할 수 없이 깊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그 하나님께서는 결국 죄로 인해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에게 예수님을 보내주셨어요. 우리 죄 때문에요. 태초부터 하나님을 대적하며, 하나님을 마음에 두기 싫어하고 내가 하나님처럼 되고자하는 마음.. 그런 마음에서 나오는 시기, 질투, 다툼, 화냄, 욕심.......그래서, 그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주시려고 십자가를 지셨어요.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 때문에 매를 맞으시고, 침 뱉음을 당하시고 결국 십자가에 달리셨어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까지만 알면 우린 아무런 소망이 없는 자들일거에요. 그러나,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다시 살아나셨어요. 오늘이 바로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심을 기념하는 부활절이에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하여 자기 목숨까지 버리시며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께서는 다시 살아나셨고, 우리와 함께 살기를 원하셨어요.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약속하신대로 우리 안에 성령 하나님을 보내주셨어요. 같이 한 번 읽어보아요. "그의 성령을 우리에게 주시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아느니라." 요한1서 4장 13절 말씀. 하나님께서 성령 하나님을 보내주심으로써 우리는 하나님 안에 있고, 하나님은 우리 안에 계시게 되었어요.
우리는 언제나 내가 하나님 안에, 하나님께서 내 안에 계심을 기억해야 해요. 하나님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하나님 안에 있는 이런 놀라운 상황은 바로 하나님의 사랑 덕분이에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사 죽기까지 사랑하신 그 사랑 덕분이에요.
마무리
이런 놀라운 사랑을 받은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할까요? 우리 마음 속에 하나님께서 계신데 하나님께서 싫어하는 생각을 하며, 죄 짓고, 내 마음대로 살아갈 수 있을까요? 아니죠? 우리 안에 하나님께서 계신 것을 늘 생각하며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님께서 기뻐하실까 고민하며 하나님을 의식하고 살아가야 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말씀 한 번 같이 읽어보아요. 시작-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요한1서 4장 11절 말씀.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우리도 주변의 친구들, 이웃들, 그리고 가족들을 사랑하며 살아가야해요.
우리 친구들이 언제나 하나님께서 내 안에 계심을 생각하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들을 하는 자들이 다 되기를, 이웃과 친구들과 가족들을 사랑하는 친구들이 다 되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암송요절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그의 안에 거하시고 그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 요한1서 4장 15절 말씀.
퀴즈
1. 누가 부활하셨나요?
2. 부활의 뜻은 무엇인가요?
3. 하나님께서는 나를 OO하신다.
사용허가정보
-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책임은 해당 작가(브랜드)에게 있고, 피콕은 위탁하여 관리합니다.환불안내
-콘텐츠 다운로드시, 원하는 콘텐츠 인지 꼭 한번 더 확인을 부탁드립니다.정액제
정액제는 정 표시가있는 "그림우물" 작가님의 설교 콘텐츠에 한해 할인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