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디자인/현수막 어때요?
이런 상품 어때요?
학익감리교회 교육부 하이큐브의 영아유치부(HI-U)의 설교입니다.
총6장의 이미지와 한글파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미지는 설교 프리젠테이션 이미지로ppt로 사용하시거나 A3 정도로 인쇄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6번 이미지는 라인아트로서 색칠공부 자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니엘의 세 친구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의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이 높아지신 것에 대해서
배울 수 있도록 설교로 구성하였습니다.
영유아교회설교
<하나님이 높아지셨어요>
학익감리교회 이은지 전도사
본문말씀: 다니엘 3장 29절
그러므로 내가 이제 조서를 내리노니 각 백성과 각 나라와 각 언어를 말하는 자가 모두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의 하나님께 경솔히 말하거든 그 몸을 쪼개고 그 집을 거름터로 삼을지니 이는 이같이 사람을 구원할 다른 신이 없음이니라 하더라
바벨론이라는 나라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나라였어요. 하나님이 아니라 다른 신을 최고라고 여겼지요.
(그림1) 어느 날, 바벨론의 왕은 자신이 믿고 있는 신을 아~~주 크게 그리고 아~~주 높게 반짝반짝 빛나는 금으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게 이 금신상에 절하라고 말했어요.
또 금신상에 절을 하지 않으면 뜨거운 불이 타오르는 풀무불에 던져서 죽이겠다는 무시무시한 말까지 했어요.
그런데 큰일 났어요!!!! 금신상에 절을 하지 않겠다는 친구들이 나타났어요!!!!!
누군지 한번 만나볼까요??? (그림2) 바로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라는 친구들이에요.
이 친구들은 이스라엘 사람인데, 전쟁에 져서 바벨론에 잡혀왔어요.
그렇지만 낯선 바벨론 땅에서도 하나님을 최고로 여기며 사는 친구들이었지요. 그래서 뜨거운 풀무불에서 죽을지라도 다른 신에게는 절하지 않겠다고 했어요.
화가 난 바벨론 왕은 금신상에 절을 하지 않은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를 잡아오라고 했어요.
그리고 풀무불을 평소보다 7배나 더~~ 뜨겁게 하라고 말했어요.
(그림3)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는 결국 잡혀왔고, 풀무불속에 던져지는 벌을 받게 되었지요.
(그림4)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를 끌고 갔던 사람은 풀무불 속에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불이 너무 뜨거워서 죽게 되었어요. 그렇다면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주아주 뜨거운 불속에 던져졌지만 놀랍게도 하나님은 이 세 명의 친구들을 지켜주셨어요. 하나님께서는 눈썹도, 머리카락 하나도 타지 않도록 보호해주셨대요.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을 최고로 높인 친구들은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뜨거운 불속에서도 살아나게 되었어요.
바벨론 왕은 깜짝 놀랐어요. “우와~~ 하나님께서는 뜨거운 불속에서도 사람을 구원하신 대단하신 분이야~!!!!! 내가 믿었던 신보다 하나님이 더 최고야!!!” 바벨론 왕은 하나님이 제일 최고라고 높였지요. 또한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도 높여주었어요.
친구들~ 어떻게 하나님을 믿지 않는 바벨론에서 하나님이 최고로 높아질 수 있었나요???
바로 죽을지도 모르는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믿는 세 명의 친구들이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을 최고로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이 시간 여기 모인 우리 친구들도 하나님을 최고로 여기며, 어떤 상황일지라도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 수 있는 용기 있는 믿음을 가진 주님의 자녀가 되길 축복해요. 또 우리 친구들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이름이 높여지는 놀라운 일이 일어날 줄 믿어요. 기도하고 마쳐요.
사용허가정보
-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책임은 해당 작가(브랜드)에게 있고, 피콕은 위탁하여 관리합니다.환불안내
-콘텐츠 다운로드시, 원하는 콘텐츠 인지 꼭 한번 더 확인을 부탁드립니다.정액제
정액제는 정 표시가있는 "그림우물" 작가님의 설교 콘텐츠에 한해 할인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