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바닥 성경공과_모세
형식 : JPEG/PNG/HWP
부연 설명 :
그림책마을의 한바닥 공과 설교자료 시리즈입니다.
성경의 내용을 A4 한바닥에 대사 없이 만화형태로 그린 자료로서 간단하게 프린트해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하실 경우 PNG로 첨부해드린 이미지로 PPT 를 편집하시면 좋습니다.
깔끔한 선그림으로 된 색칠놀이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말씀과 통일된 활동을 하며
그 날 배운 성경내용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교사나 부모가 아이들에게 내용을 상상하며 재미있게 이야기 해주는 컨셉이기에,
교회의 주일학교나 성경학교 및 가정예배에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된 한글 파일에는 각 컷의 간략한 내용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성경동화 원문입니다.================================================================
한바닥 성경만화 #11
모세
본문 : 출애굽기 1장~ 12장
(그림) SH0011_pptpng001
요셉을 모르는 바로왕이 나타나고, 이스라엘 백성은 애굽에서 종살이를 하면서 힘들게 살고 있었어요.
(그림) SH0011_pptpng002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이 점점 많아져 애굽인들 보다 강성해지는 것을 두려워한 바로왕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사내 아기들이 태어나면 바로 나일 강에 던져 죽이라고 했답니다. 그런데 한 어머니가 자신이 낳은 사내아이를 3개월간 기르다가, 더 숨길 수가 없게 되어 갈대상자를 만들어 나일 강에 아이들 띄웠습니다. 아이의 이름은 모세였어요. 누나인 미리암이 갈대 사이에서 동생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지켜보고 있었어요. 모세의 갈대상자는 바로왕의 딸이 목욕하는 곳으로 흘러갔고, 공주는 모세를 건져 키우게 되었답니다.
(그림) SH0011_pptpng003
모세는 왕궁에서 잘 자라 청년이 되었어요. 그런데 자기 민족인 히브리 사람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도우려다가 애굽 사람을 죽이게 되었어요. 그 일이 발각되고, 모세는 허겁지겁 광야로 도망갔답니다.
(그림) SH0011_pptpng004
광야에서 목자로 일하던 모세는 떨기나무에 붙은 불을 보았어요.
모세는 하나님을 만났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실 것을 명령하셨어요.
(그림) SH0011_pptpng005
모세는 형 아론과 함께 바로왕에게 가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림) SH0011_pptpng006
하지만 바로왕은 이를 거부했어요.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애굽에 열 가지 재앙을 내리셨어요. 그 중 마지막 재앙은 장자가 죽는 것이었답니다. 바로왕은 큰 아들이 죽은 것에 통곡했어요.
(그림) SH0011_pptpng007
하나님께서 장자를 죽인다고 하신 열 번째 재앙의 날, 이스라엘 백성들은 문설주에 어린 양의 피를 발랐는데, 그것은 앞으로 오실 예수그리스도의 희생을 의미해요.
(그림) SH0011_pptpng008
바로왕은 결국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나가도록 해주었고,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은 노예생활에서 해방된 것을 기뻐하며 하나님이 지시하신 땅으로 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