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바닥 성경공과_기드온
형식 : JPEG/PNG/HWP
부연 설명 :
그림책마을의 한바닥 공과 설교자료 시리즈입니다.
성경의 내용을 A4 한바닥에 대사 없이 만화형태로 그린 자료로서 간단하게 프린트해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하실 경우 PNG로 첨부해드린 이미지로 PPT 를 편집하시면 좋습니다.
깔끔한 선그림으로 된 색칠놀이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말씀과 통일된 활동을 하며
그 날 배운 성경내용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교사나 부모가 아이들에게 내용을 상상하며 재미있게 이야기 해주는 컨셉이기에,
교회의 주일학교나 성경학교 및 가정예배에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된 한글 파일에는 각 컷의 간략한 내용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성경동화 원문입니다.================================================================
한바닥 성경만화 #14
기드온
본문 : 사사기 6장~ 8장
(그림) SH0014_pptpng001
이스라엘 백성이 여호와 하나님께 죄악을 지어 하나님은 이 백성을 미디안에게 계속 당하게 하셨어요. 기드온은 미디안인들에게 걸리지 않으려고 조용히 타작마당이 아닌 포도주틀에서 곡식을 털고 있었죠. 그러던 중 하나님의 사자가 기드온에게 나타났어요.
(그림) SH0014_pptpng002
사자는 하나님께서 기드온을 통해 미디안 백성을 물리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기드온은 확신을 갖고 싶어서 여러 가지 표적을 구했어요. 하나님의 사자는 지팡이의 끝에서 불을 내어 고기와 무교병을 살랐으며, 다음에 하나님께서는 기드온의 요구대로 양털만 젖게도 하시고, 양털 외의 땅만 젖게도 하셨답니다.
(그림) SH0014_pptpng003
기드온을 통해 수많은 군대가 모였지만 하나님은 물가에서 물을 마시는 것을 보시고, 손으로 움켜 입에 대고 핥아 마신 삼백 명의 군인만 갖고 미디안 군대를 물리치기로 하셨어요. 이렇게 하신 이유는 이스라엘이 스스로의 힘으로 이겼다고 말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셨어요.
(그림) SH0014_pptpng004
밤이 되자 기드온과 삼백 용사는 나팔을 들고, 빈 항아리에 횃불을 넣어 들고 적군에게 쳐들어갔답니다. ‘여호와와 기드온의 칼이다!’를 외치며 나팔을 불고 항아리를 깨 횃불을 들자, 미디안 군은 자기들끼리 칼로 해치기도 하며, 놀라 달아났답니다.
(그림) SH0014_pptpng005
기드온이 사는 40년 동안 이스라엘은 평안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그런데 기드온은 전쟁에서 얻은 금으로 에봇을 하나 만들어 자기의 성읍인 오브라에 두었습니다.
(그림) SH0014_pptpng006
온 이스라엘은 그 에봇을 두고 바르지 않게 숭배 했기에 이 일은 기드온의 집에 좋지 않은 일이 되었어요. 기드온이 죽은 후에 이스라엘은 다시 또 하나님을 기억하지 못하고 바알 신을 섬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