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바닥 성경공과_삼손
형식 : JPEG/PNG/HWP
부연 설명 :
그림책마을의 한바닥 공과 설교자료 시리즈입니다.
성경의 내용을 A4 한바닥에 대사 없이 만화형태로 그린 자료로서 간단하게 프린트해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하실 경우 PNG로 첨부해드린 이미지로 PPT 를 편집하시면 좋습니다.
깔끔한 선그림으로 된 색칠놀이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말씀과 통일된 활동을 하며
그 날 배운 성경내용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교사나 부모가 아이들에게 내용을 상상하며 재미있게 이야기 해주는 컨셉이기에,
교회의 주일학교나 성경학교 및 가정예배에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된 한글 파일에는 각 컷의 간략한 내용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성경동화 원문입니다.================================================================
한바닥 성경만화 #15
삼손
본문 : 사사기 13장~ 16장
(그림) SH0015_pptpng001
이스라엘 백성이 다시 하나님께 죄를 행하자 하나님께서는 블레셋에게 넘겨 계속 당하게 하셨어요. 그 때 소라 땅에 살던 마노아와 그의 아내에게 하나님의 사자가 나타났어요. 마노아의 아내는 아이를 잉태하지 못했었는데, 이제 아이를 낳을 것이니, 머리카락을 자르지 말고, 포도주와 독주도 마시지 않을 것을 명령했어요.
(그림) SH0015_pptpng002
삼손은 사자도 맨손으로 이길 만큼 힘이 셌어요. 하나님의 영이 삼손과 함께 하셨거든요.
(그림) SH0015_pptpng003
하지만 삼손은 이방인인 블레셋 여인을 아내로 맞아들이고 싶어 했어요. 그 당시에는 아내가 될 사람의 동네에 가서 잔치를 벌이곤 했었는데, 삼손은 잔치 자리에서 블레셋 사람들에게 수수께끼를 냈답니다. 그런데 블레셋 사람들이 삼손이 좋아하는 여인을 협박해 답을 맞추자 삼손은 화가 나서 돌아갔고, 나중에 다시 블레셋 땅에 왔더니 여인은 다른 남자에게 시집간 후였어요. 또 화가 난 삼손은 여우 삼백 마리를 붙잡아 꼬리를 묶고 불을 붙여 블레셋의 곡식단과 포도원과 감람나무를 불태워버렸습니다.
(그림) SH0015_pptpng004
삼손이 불을 낸 일에 화가 난 블레셋 사람들은 삼손이 좋아하던 여인의 가족을 죽였답니다. 삼손이 또 블레셋 사람을 죽이자 화가 난 블레셋은 이스라엘 백성을 포위했어요. 겁이 난 이스라엘 백성은 삼손을 묶어 블레셋에게 넘겨주었는데, 갑자기 하나님의 영이 삼손에게 임하자 삼손은 묶은 끈을 가볍게 풀고, 나귀 턱뼈를 하나 들어 천 명의 블레셋 사람들을 죽였어요.
(그림) SH0015_pptpng005
삼손이 계속 사사로 지내다가 이번엔 블레셋의 들릴라라는 여인을 좋아하게 되었어요. 블레셋 사람들은 삼손을 계속 잡고 싶어, 들릴라에게 약점을 캐내면 돈을 주겠다고 했답니다. 들릴라가 계속 묻자 삼손을 거짓말로 둘러댔지만, 결국엔 머리카락에 삭도를 대 머리가 밀리면 힘이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손이 자고 있을 때 들릴라는 삼손의 머리를 깎았어요.
(그림) SH0015_pptpng006
힘이 없어진 삼손은 눈이 뽑힌 채 감옥에서 맷돌을 돌려야했답니다.
(그림) SH0015_pptpng007
삼손의 머리카락이 조금 자라있을 때에, 블레셋 사람들은 다곤 신에게 큰 제사를 드리고, 삼손을 구경하려고 했어요. 수많은 사람들이 모였을 때, 하나님의 힘이 삼손에게 임했고, 삼손은 주위에 있던 큰 기둥을 껴안아 부수어 그 집에 있는 모든 블레셋 사람들과 함께 죽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