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바닥 성경공과_룻
형식 : JPEG/PNG/HWP
부연 설명 :
그림책마을의 한바닥 공과 설교자료 시리즈입니다.
성경의 내용을 A4 한바닥에 대사 없이 만화형태로 그린 자료로서 간단하게 프린트해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하실 경우 PNG로 첨부해드린 이미지로 PPT 를 편집하시면 좋습니다.
깔끔한 선그림으로 된 색칠놀이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말씀과 통일된 활동을 하며
그 날 배운 성경내용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교사나 부모가 아이들에게 내용을 상상하며 재미있게 이야기 해주는 컨셉이기에,
교회의 주일학교나 성경학교 및 가정예배에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된 한글 파일에는 각 컷의 간략한 내용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성경동화 원문입니다.================================================================
한바닥 성경만화 #16
룻
본문 : 룻기
(그림) SH0016_pptpng001
사사들이 이스라엘 땅을 다스리고 있을 시절에, 엘리멜렉은 아내와 두 아들을 데리고 모압 지방에 들어가 살았어요. 흉년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아내의 이름은 나오미였고, 아들들의 이름은 말론과 기룐이었어요.
(그림) SH0016_pptpng002
엘리멜렉이 죽고, 나오미와 두 아들만 남게 되었답니다. 모압 지방에서 두 아들은 모압 여자 중에서 아내를 맞아 결혼을 했는데, 하나는 오르바였고, 하나는 룻이었답니다.
(그림) SH0016_pptpng003
모압에서 산지 한 십년 즈음에 말론과 기룐도 죽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다시 이스라엘 땅을 먹고 살 수 있게 양식을 주셨다 함을 듣고, 나오미는 며느리들과 모압을 떠나 유다 땅으로 돌아가기로 했답니다. 그런데 오던 중에 나오미는 며느리들에게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말했습니다. 오르바는 돌아갔지만, 룻은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나오미를 따라 유다 땅으로 함께 갔습니다.
(그림) SH0016_pptpng004
나오미와 룻이 베들레헴에 돌아오자 보리를 추수하는 때였어요. 룻은 밭에서 추수하면서 떨어진 이삭을 주워 담아 시어머니와 살기로 했답니다. 한창 이삭을 줍다가 엘리멜렉의 친족인 보아스의 밭에 다다르게 되었죠. 보아스는 룻을 보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는 좋게 여겼어요. 룻에게 다른 밭으로 가지 말고 자신의 밭에 있으라고도 말했죠.
(그림) SH0016_pptpng005
나오미는 보아스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룻에게 어떻게 하면 좋을 지를 얘기해주었어요. 보아스가 먹고 마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곡식 단에 누워 자려고 할 때에, 룻은 나오미가 얘기한 대로 행하여 보아스의 발치에 가만히 가서 누웠답니다.
(그림) SH0016_pptpng006
이스라엘 백성의 율례대로 보아스는 엘리멜렉 대신에 기업을 무르기로 하고 룻의 남편이 되었답니다. 룻은 사내 아이를 낳아 오벳이라고 하였는데, 오벳은 후에 이스라엘의 왕이 되는 다윗의 할아버지였답니다. 그리고 또 오랜 시간 후에 다윗의 계보에서 예수님이 태어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