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이어온 대구남산복지재단의 기존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새롭게 해석하고 삶의 따뜻하고 다양한 가치를 제시하는 가이드로서의 복지재단의 역할을 NS라는 남산의 직관적 문자이자, 나침반의 형태로 풀어냅니다. 형태적 변화는, 새로운 시대에 브랜드로서의 재단을 각인시키는 역할을 하며 마치 경기장을 연상시키는 라인은 자기에게 주어진 길을 약속된 룰에 따라 달리는 선수가 있는 역동적인 플랫폼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대구남산복지재단의 행동가치를 6개의 핵심 키워드로 구성하되,알파벳C를 모티브로 해서 직관적이되, 명확하고 따뜻한 가치들을 정리했습니다. 로고의 심플한 컬러를 베이스로 쓰겠지만,복지재단의 다양한 이야기를 현장감있게 풀어내기 위해 향후 방향을 생각하며 컬러를 제안드립니다. 이 컬러는 지금 노출된 홈페이지의 꽉차고 아련한 느낌과 제안드리는 로고의산뜻한 라인중심의 선명한 느낌을 보완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컬러는 자기의 컬러를선명히 가지되 따뜻함을 기본 톤으로가지도록 기획하였습니다.